본문 바로가기

2016/033

지혜를 얻는 3가지 방법 - 레프 톨스토이의《어떻게 살 것인가》 지혜를 얻는 3가지 방법 3가지 방법으로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첫 번째 방법은 명상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아주 고상한 방법이다. 두 번째 방법은 모방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가장 쉬운 방법이나 덜 만족스러운 방법이다. 세 번째 방법은 경험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가장 어려운 방법이다. (공자) - 레프 톨스토이의《어떻게 살 것인가》중에서 - 2016. 3. 12.
아주작은반복의힘 책리뷰 주로 이런 종류의 책들은 읽다보면 어려워 "도대체 어떻게 해야 된단말이야?!"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그렇지만 이 책은 부담감없이 우리가 이해하기 쉽고 적용하기 쉬워 재밌게(?) 몰입감(?)있게 읽었습니다. 내가 왜 결심을 하지만 쉽게 원래 상태로 돌아가는지 그럼 어떻게 지속해야 하는지에 대해 잘나와있습니다. 그리고 글 중 중독이 왜 일어나는지에 대해서도 흥미가 있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책속에서 발췌해보았습니다. Book : 끝까지 계속하게 만드는 아주 작은 반복의 힘 사람들이 건강에 해로운 중독에서 벗어나고자 할때 가장 힘든 점은 성공하고 나서 다시 나쁜 습관으로 돌아갈 공산이 크다는 것이다. 성공하는 시간은 짧더라도 재발되면 오래 헤어나지 못한다. 중독된 것이 담배, 패스트푸트, 술, 마약 등.. 2016. 3. 11.
우리가 해로운 중독에 걸린이유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책을 읽고 저에게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서, 보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책을 발췌해 보았습니다. Book : 끝까지 계속하게 만드는 아주 작은 반복의 힘 사람들이 건강에 해로운 중독에서 벗어나고자 할때 가장 힘든 점은 성공하고 나서 다시 나쁜 습관으로 돌아갈 공산이 크다는 것이다. 성공하는 시간은 짧더라도 재발되면 오래 헤어나지 못한다. 중독된 것이 담배, 패스트푸트, 술, 마약 등등 기타 다른 무엇이라 할지라도 마찬가지다. 몇 주, 몇 달을 노력해 중독에서 벗어나지만 어느 순간 다시 옛날 방식으로 돌아가고 마는 것은 흔한 일이다. 그럼에도 희망이 있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스몰스텝 전략을 사용해 중독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것을 여러 번 목격했다. 담배를 끊었다 다시 흡연을 시작하는 애연가들 사.. 2016. 3.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