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0

만나이 시행일 계산법 예외사항 만나이 시행일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로 추진되었던 '만나이통일법'이 28일 수요일 오늘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해가 넘어가면 한 살을 더 먹는 '연나이' 태어나면 바로 1살이 되고 새해가 될 때마다 1살을 더하는 '세는나이'를 이제는 출생일에 0세로 시작하여 매년 출생일이 지날 때마다 한 살씩 더 먹는 '만나이'로 통일이 되었습니다. 만나이 계산법 앞으로 행정 민사상 나이는 만나이로 세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만 나이 계산법은 두 가지가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을 예로 들면 오늘 2023년 6월 28일을 기준으로 2010년 6월 1일생이라고 하면 2023(현연도)에 2010(출생연도) 빼면 13이고 생일(6월 1일)이 지나지 않았으니 1을 더 빼면 12살이 현재 만나이 입니다. 6월 2일부터 13살이 되는 .. 2023. 6. 28.
디아블로4 디도스 공격, 접속장애 백종원도 게임 못해 분통 블리자드 디아블로4 쪽에서 디도스 공격을 받아서 일요일(6월25일) 오후 2시부터 월요일 새벽 2시까지 12시간 이상 접속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게임 즐기기 좋은 주말 황금시간대에 디도스 공격으로 게임 디아블로4 접속 장애가 발생하여 커뮤니티의 많은 분들이 불만을 터트렸는데요. 게임을 틈틈히 즐기고 있는 백종원도 오늘 아침 6시 라디오 펀펀투데이에 출연하여 현재 레벨이 75인데 같이 게임을 즐기는 팀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수가 없어서 분통을 터트렸다고 합니다. 특히나 와이프가 장모님 댁에 갔는데 즐길수 없어서 얼마나 아쉬운줄 몰랐다고 밝혔습니다. 게임에 접속한 대다수 이용자는 유효한 디아블로4 라이선스를 찾을 수 없습니다(Code315306)이라는 경고 문구와 함께 로그인을 할수 없었는데.. 2023. 6. 26.
지혜를 얻는 3가지 방법 - 레프 톨스토이의《어떻게 살 것인가》 지혜를 얻는 3가지 방법 3가지 방법으로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첫 번째 방법은 명상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아주 고상한 방법이다. 두 번째 방법은 모방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가장 쉬운 방법이나 덜 만족스러운 방법이다. 세 번째 방법은 경험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가장 어려운 방법이다. (공자) - 레프 톨스토이의《어떻게 살 것인가》중에서 - 2016. 3. 12.
아주작은반복의힘 책리뷰 주로 이런 종류의 책들은 읽다보면 어려워 "도대체 어떻게 해야 된단말이야?!"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그렇지만 이 책은 부담감없이 우리가 이해하기 쉽고 적용하기 쉬워 재밌게(?) 몰입감(?)있게 읽었습니다. 내가 왜 결심을 하지만 쉽게 원래 상태로 돌아가는지 그럼 어떻게 지속해야 하는지에 대해 잘나와있습니다. 그리고 글 중 중독이 왜 일어나는지에 대해서도 흥미가 있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책속에서 발췌해보았습니다. Book : 끝까지 계속하게 만드는 아주 작은 반복의 힘 사람들이 건강에 해로운 중독에서 벗어나고자 할때 가장 힘든 점은 성공하고 나서 다시 나쁜 습관으로 돌아갈 공산이 크다는 것이다. 성공하는 시간은 짧더라도 재발되면 오래 헤어나지 못한다. 중독된 것이 담배, 패스트푸트, 술, 마약 등.. 2016. 3.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