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기억하고싶은문장

[성장문답] 인맥 없는 당신이 반드시 들어야 할 대답

by 갈릭바게트 2015. 10. 28.
반응형



"나 역시 남에게 도움이 돼야 그게 인맥이 되지 나는 다른 사람에게 아무런 도움이 안 되는데 내가 인맥이 많을 수는 없을 거란 생각이 들거든요."


"내가 성장하지 않으면서 인맥이 길러지는 것은 아니다. 내가 인간적으로 성숙되고 내가 실력이 성숙되면서 건강한 인맥이 더 성장할 수 있지 않는가."


"제가 쓰는 방법은 내가 주위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게 무언가를 생각해서 주는 거에요"



인간적으로 성숙되고,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수 있을때 건강한 인맥이 된다는 말과 약한 연결의 중요성이 무척 공감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