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기탈모 예방법 및 비용

by 갈릭바게트 2015. 10. 19.
반응형






1.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탈모전문 피부과에 가서 약을 처방받자.


무수히 많은 탈모샴푸와 탈모용품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것만 있으면 탈모가 해결될수 있다고 허위광고 하는 상품이 넘쳐나고 있습니다.('머리털 자란다' 신비의 탈모샴푸…거짓 광고일 뿐 출처-조선닷컴) 처음 탈모를 접하게 되면 제일 접하기 쉽고, 저렴하게 살수 있는 탈모용품으로 스스로 치료를 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저 역시도 탈모에 대한 불안으로 무수히 많은 돈을 쓰게 되었구요.그렇지만 이게 해결책이 아니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탈모치료는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탈모 전문 피부과에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탈모전문 한의원에 가보았지만 치료비용을 감당 할 수 없을 정도 입니다. 탈모 치료 하러갔다가 비용때문에 탈모가 더 생길수도있습니다. 



2. 비용을 아끼면서, 탈모를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법


초기 탈모를 치료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탈모약을 처방받아 장기간에 걸쳐 복용하는 것입니다. 약에는 "프로페시아"를 주로 복용하는데, 한달 28정에 6만원을 훌쩍 뛰어 넘습니다. 저는 복제약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가격은 절반가격에 한달 30정이 들어 있기때문이지요. 그리고 오리지널 약품과 효과는 동등하다고 하네요. 

([탈모칼럼]프로페시아와 복제약, 어떤 것을 ‘선택’  출처-CNB NEWS) 내용을 발췌해보았습니다.


카피약이라 불리우는 제네릭 약물은 일반적으로 효과가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약효 동등성이나 생동성실험을 거쳐 생산되므로 약효는 오리지널 제품과 동등하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런데 사람의 심리는 묘하다. 오리지널 약품이 비싸지만 훨씬 더 효과가 있을거라고 생각이 된다. 음식점도 마찬가지다. 똑같은 음식 맛이라도 원조집이 웬지 모르게 더 맛있게 느껴진다. 그래서 선두주자의 프리미엄은 무시를 못한다.

하나의 의약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각종 실험을 통해 안전성 및 유효성을 검증한다. 오리지널 의약품은 복잡하고 다양한 검증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개발에서부터 시판까지 엄청난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어 약값이 비쌀 수밖에 없다.


저는 복제약 중 "마이페시아 정"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가격도 3만원 초반대에 30정을 포함하고 있거든요. 그리고 처방전이 필요없는 "미녹시딜액" 을 바르면 더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혈류 공급을 원활하게 해 탈모치료에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미녹시딜도 여러 회사가 있는데  용량이 많고 비교적 저렴한 "동성 미녹시딜 액"을 추천합니다. 탈모약 가격은 약국마다 차이가 크기때문에 여러 약국을 가봐야합니다. 여성 초기 탈모의 경우 병원에 가면 복용약은 처방해주지 않고 미녹시딜액만 처방해줍니다. 



 "마이페시아정 + 미녹시딜액"6개월 246,000원+ 병원 처방비 6개월 30,000원 = 총 비용 276,000원 





지금까지 탈모 초기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탈모 초기에는 경구용 치료제나 두피에 직접 바르는 치료제 등을 통한 약물 치료만으로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약물치료 효과는 치료를 시작한 지 1년 경과시점에서 치료효과가 극대화되어 이 때에 눈에 띄는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복용을 중단할 경우 다시 탈모가 진행되기 때문에 꾸준히 치료해야 합니다.

만약 탈모가 심하게 진행되었다면 모발이식수술과 약물 치료 병행해야 합니다. 


이상 포스팅 마칠게요 ^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반응형